충남장애인부모회 서산지회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! 환영합니다.

이곳은 스스로 권리를 주장하기 힘든 지적장애와 자폐성장 애, 지적장애를 동반한 뇌병변 장애를 가진 아이를 둔 부모 들이 우리아이들의 권리를 부모들의 힘을 더해 함께 찾아 우리 아이들이 이 땅에서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 갈 수 있게 하기위해 만들어진 장애인부모회의 온라인 상 소통의 장입니다.

장애인부모들의 부모운동과 활동내용, 그리고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앞으로 헤쳐 나아갈 수 있는 많은 일들을 함께 공유하며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되길 소망합니다.

아울러 장애인부모회 회원뿐만 아니라 장애인 당사자나 전문사회복지사, 그 외 비장애인 어느 분이나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이 우리 발달장애인들이 전체 사회구조 속에서 통합되어 잘 살아 갈 수 있는 진정한 통합사회구현에 대한 고민과 함께 고견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.

회원 여러분!

20042월 서산지회를 창립한 이래 교육권 확보를 위한 부모운동부터 시작해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 제정되고 방과 후 지원과 통학비 지원, “장애아동복지지원법제정 그리고 발달장애인법제정 등 참으로 10여년을 쉼 없이 달려 왔습니다. 이제는 제대로 된 발달장애인법이 시행되기 위해 시행령과 시행규칙의 제정만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. 이후 우리 부모들의 활동은 이제 내 아이에서 우리아이로 함께 해왔던 활동들을 보다 더 성숙한 생각으로 한 발 더 나아가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있는 장애인들과 장애인가정에까지 미쳐야 할 것입니다.

또한 부모회를 창립할 때만 해도 우리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 권리주장을 하기 어려운 게 아니고 할 수 없는 이라고 정관의 목적에 까지 적고 시작한 부모들의 잘못된 생각을 이제는 바꿔 나가야 할 것입니다. 발달장애인 그들 스스로 인간답게 살아 갈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
앞으로 향후 서산지회의 중점사업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은 내용으로 기존의 치료사업 등 다른 사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애인가족지원사업발달장애인독립생활지원사업 그리고 발달장애인당사자 스스로 권리찾기 운동인 PEOPLE FIRST운동을 중점적으로 해 나가고자 합니다.

회장인 저를 비롯해 이사님들과 사무국에서는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의견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의 고견을 언제나 환영하며 수렴하겠습니다.

많은 지지와 방문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